안녕하세요? 저는 2024년 2월에 이혜원 가이드님과 함께 여행을 한 여행자입니다!
기존 코스와 조금 다르게 프리힐리아나와 네르하 대신 코르도바를 가게된 점을 먼저 알립니다.
같이 여행을 함께한 동생과 첫 유럽 여행지를 어디로 갈까 고민하던 중에 우연히 제가 이혜원 가이드님의 네이버 인터뷰 기사를 읽고
이혜원 가이드님과 여행을 함께하고 싶어서 올 2월에 여행을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동생에게 가이드님과의 연락을 일임했는데(동생에게 늘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 가이드님께서 저희들의 상황을 세심하게 체크해주셨습니다.
이러한 점부터 패키지 여행에서는 느낄 수 없는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역사에 관심이 많아 코르도바를 꼭 가고 싶었는데 여행자의 필요에 따라 주체적으로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는 것이 프라이빗 투어만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보실 다른 여행자분들께서도 코스에 없는 곳이라도 가고 싶은 곳, 궁금 했던 곳에 대해 가이드님과 문의 후 여행지를 정하시면 더욱 풍성한 여행이 되실 거에요^^
스페인 도착 후 다음 날부터 4일 동안 가이드님과 스페인 남부 투어를 돌면서 제가 책으로만 알던 곳을 실제로 보니 감회가 무척 새로웠습니다.
저는 톨레도, 그라나다, 코르도바에 대한 기대가 무척 컸었는데요.
직접 보지 않았으면 몰랐던 부분을 눈으로, 가이드님의 명쾌한 설명으로 알고 느낄 수 있어서 얼마나 소중한 시간이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호텔 체크인까지 직접 챙겨주시기 때문에 언어에 대한 걱정 없이 숙소에서도 쉼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가이드님께서 여행지에서 뿐만 아니라 운전을 하실 때도 도착하는 그 지역만의 특징, 저희가 궁금했던 사항들, 스페인 문화, 제도, 언어 등 전반적인 사항과 더불어
저희가 자유 여행으로 가게 될 곳까지 관련된 중요한 사항을 알려주셔서 저희끼리만 가는 곳에서도 의미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가이드님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맛집을 아는 가이드님이세요!!! 스페인에서 찐 맛집을 가게 되실거에요 ㅎㅎ
같이 갔던 곳들뿐만 아니라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맛집까지 알려주셔서 덕분에 스페인 미식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다들 스페인 음식은 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가이드님이 알려주시는 맛집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해산물을 별로 선호하지 않았는데 가이드님께서 알려주신 맛집 덕분에 해산물도 즐기게 되었습니다.
남부에서도 미식을 즐길 수 있으니 스페인에 처음 오시는 분들은 꼭 남부 투어를 가이드님과 함께해서 스페인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더구나 대도시와 다르게 대중교통으로 여러 도시를 간다면 피곤함이 가득할 수 있는데 가이드님이 드라이빙 가이드이시기 때문에 여행자가 피곤함 없이 온전히 여행을 누릴 수 있습니다.
저는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내가 가고 싶은 유적지를 봐야지라는 마음으로 여행을 생각했었는데 그러한 부분도 물론 있었지만 더욱 저에게 큰 의미로 다가온 것은
내가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가였습니다. 가이드님과 함께하면서 각자의 생각을 나누게 되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가이드님의 말씀이 큰 울림이 되었습니다.
가이드님께서 여행자들에게 진심이시기에 우연일 수 있는 만남이 필연이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이드님께서 여행자들을 단지 한번 보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아닌 한 사람 한 사람을 소중히 여기시고 먼저 낯설음을 깨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작은 것에 감사할 수 있는 마음과 사랑의 표현을 알려주신 가이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가이드님과 함께한 4일의 여행이 제 인생의 중요한 분기점이 된 것 같아요(제 인생을 10쪽으로 써야한다면 그 중에 1쪽은 가이드님과의 여행으로 쓸 것 같습니다^^).
패키지나 그룹 투어로는 경험할 수 없는 스페인의 매력을 가이드님과 함께하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것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여행을 통해 처음으로 여행에 대한 안 좋은 아쉬움이 하나도 없었어요. 다음에 가이드님과 다른 곳을 여행하기 위해 앞으로 제가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제가 다음에 스페인에 오게 될 날이 먼저일지 혹은 가이드님이 한국에 오실 때가 먼저일지는 모르겠지만 꼭 다시 뵙고 싶습니다^^
다음에 만나면 저 그동안 이렇게 열심히 살았었다고 전해드리고 싶네요 ㅎㅎ
제가 좋아하는 영화의 대사를 끝으로 후기를 마칩니다. 이 영화 때문에 스페인에 올 수 있었어요!!!
"사실, 인생을 결정하는 극적인 순간은 종종 놀라울 정도로 사소하다. 엄청난 영향을 끼치고 삶에 새로운 빛을 비추는 일은 조용히 일어난다."
"어떤 곳을 떠날 때 우리는 우리의 일부를 남긴다. 떠나더라도 그곳에 머무는 것이다." - 영화 <리스본행 야간열차>
사진에서 제가 엄지척을 드는 것은 진짜로 맛있었다는 표시에요 ㅎㅎ
사진에는 없지만 스페인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무엇이라고 한다면 코르도바의 카페 테라스에서 가이드님과 함께 마셨던 카페 콘 레체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