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홈페이지에서 옮겨온 후기글입니다. (2023.02.01 작성한 글)
스페인은 내게 변방이었습니다.
잘 몰랐고 낯설었던 국가였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여행 길을 찾았고
정말 우연히 <리얼스페인> 채널을 접하게 된 후, 언제부턴가 실시간 스트리밍을 기다리게 되었습니다.
채널을 통해 접한 스페인의 매력에 빠져 일년 전에 비행기 티켓과 여행예약을 완료!!!!
(저희는 1년전에 투어를 예약했습니다)
드디어 지인들을 이끌고 스페인으로 날아가 시작된 8박10일 투어!
가는 날과 오는 날을 제외한 꽉찬 7일 동안의 투어는 유럽도 직접 운전해 누비던 내게 신세계였습니다.
총 13개 도시를 누볐지만 쫓기지 않았고, 오히려 충분히 즐기고 눈에 담을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어떤 책에서도 알려주지 않았던 구석구석을 설명해주는 여유로운 연륜이 자연스레 묻어나던 키다리 혜원쌤.
투어 내내 세심하게 살펴보며 필요한 것들을 찾아내 여행자가 최상의 경험과 선택을 할 수 있게 하는 모습이
어찌나 인간적인지...(함께 여행한 지인들과 팬클럽 결성 중입니다.ㅋㅋㅋ) 현지 가이드분들도 진국들이십니다.
그 길다란 키를 접으며 혼신을 다해 찍어준 사진들은 또 죄다 예술입니다.
특히 '여행은 사진이다' 여기시는 여행자분들께는 강추요.ㅎㅎ 인스타 팔로우가 급증할 듯^^
맛집은 또 왜케 잘 아는지...
여행을 다녀오고 체중이 늘어나보긴 첨입니다ㅠㅠ
정말 대접 받으며 여행한다는 것을 찐하게 느끼게 해준 혜원쌤께 진심으로 감사드려요.
오랜만에 떠난 여행에서 제대로 힐링하고 왔습니다.
딸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가이드를 만나기가 어디 쉬운가요? 그런데 전 만났습니다.
또 스페인으로 날아가고 싶네요.
다시 뵐 때 까지 건강하세요. Adios